좋은 교회, 참 잘 오셨습니다!

교회소개

담임목사

이종식 목사

필라 Westminster 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를 받은 후 동학교와 Reformed 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과정을 수학하였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에서 명예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 외 London의 LICC를 수학하였습니다. 또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에서 실시한 강도사 고시에 합격하여 강도사 인허를 받았으며 뉴욕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이종식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로 1991년 본 교회를 소수의 성도들과 함께 개척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목회철학

말씀중심의 목희

존 칼빈이 말한 것 처럼 멈추라는 곳에서 멈추며 또한 가라는 곳에 가라는 목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즉 모든 일을 말씀을 기초로 삼아 교회를 목회해 나가고 있으며 인위적이고 미신적인 요소는 모두 제거해 버리는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오랜 동안 교회가 전통적으로 해 오고 있는 것일지라도 성경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 발견되면 그 것을 과감히 혜지 또는 개혁을 추구하는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설교 또한 인간이 좋은 구절을 선택하여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책을 정하여 순서대로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무릎 목희

목회의 모든 일들은 하나님이 능력을 주셔야 한다는 것을 믿고 모든 것에서 하나님께 구하는 일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본 교회에서 실시하는 모든 것들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차질없이 잘 진행되어 나갔으며 교회를 건축하는 일에 있어서도 웃으면서 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 동안 어떤 어려운 일이 있었어도 기도를 통해 질병이 물러가고, 말썽장이가 모범적으로 바뀌며 예수를 핍박하던 자가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는 크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고 기도하면 응답하신다는 놀라운 체험적인 신앙을 갖게 되었습니다.

자신을 죽이는 목희

이 세상을 치료하는 길로서 자신이 변하면 세상이 변한다는 확신 속에 자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목회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무슨 어려운 일이 일어나면 목사 자신부터 회개함으로 교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는 목회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러므로 모든 교회가 자신을 먼저 치는 일을 하므로 내가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는 신앙 철학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이웃과 나누는 목희

하나님이 인생을 축복하시는 길로서 나눔의 명령을 주심을 믿고 가능한 한 모든 것을 나누는 목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회에서 하는 모든 일에는 거저 받았으나 거저 주라는 일념으로 이웃과 나누고 있습니다. 그 예로 무료토요학교, 무료여름성경학교 또 무료 교사강습회 (교재는 물론, 비디오테입, 기사 등 일체를 교회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등이 좋은 예가 됩니다. 또한 본교회 당회에서는 본교회 일반건축헌금의 절반과 결산에서 남은 액수의 절반을 개척교회를 돕는일에 쓰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가 이 땅에 있는 모든  연약한 교회를 도와 힘 있는 중형 교회가 되어 하나님의 명령을 왕성하게 담당하게 되기를 힘쓰는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배워 성도주는 목희

지교회는 목사만큼 성장한다는 일념하에 매해 목화지 자신의 발전을 위해 쉬지않고 해외 및 국내의 유수한 신학교를 찾아가 목회의 발전에 유익을 주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London, Paris, Geneva, Rome 등지에 가서 여러 세미나에 참석하였으며 많은 것을 목회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저서소개

거침없는 비전

거침없는 믿음의 삶

거침없는 믿음의 법

거침없는 기적